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여행 필수코스 성산일출봉 입장료 및 입장시간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18. 10. 26.







제주도 2박3일여행 필수 코스 성산일출봉 가을 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요즘처럼 날씨가 너무 좋은 날에는 

어디론가 떠나고 싶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여행 코스는 바로!


제주도 성산일출봉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시라면 뭐 성산일출봉은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만큼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하는

여행 코스이기도 하고요.


제가 매년 제주도 여행을 하지만

이상하게 정상까지 못가본 곳 중에

한 곳이에요. 성산일출봉 주차장 입구까지

갔다가 올라가지 못하고 그저 먼 곳에서

바라만 봐야했었는데요. 드디어 이번에

정상까지 올라가 보았습니다. ㅎㅎㅎ


성산일출봉은 정상도 멋있지만

올라가고 내려오면서 보는 야경이

정말 너무 아름답거든요. 올라가고

내려오는 내내 입에서는 감탄사만이

흘러 나온답니다.


자 그럼 관람료부터 입장 종료시간 등도

알아보고 잘찍지는 못했지만 사진으로

감상하시죠. ^0^






성산일출봉 탐방안내 

자연유산해설사 활동안내 대한

시간과 장소 문의처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네요.^^


저희는 자연유산해설사 활동시간이

지난 후에 도착하였기 때문에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여기서 간단히 성산일출봉에 대해서

간단히 알고갈까요?ㅎㅎ


성산일출봉은 서귀포시 성산읍에 있는 산입니다.

커다란 사발모양의 분화구가 특징이며, 분화구

내부 면적이 129,774㎡입니다. 높이는 182m로

높지은 않지만 정상까지는 경사가 있어서 조금

힘들다고 느낄 수도 있겠네요. 


또한 이곳 성산일출봉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돋이 명소로도 꼽히며 영주십경 중

하나이고도 하답니다.







일반매표소와 무인매표기가 있는데요.

저희는 성산일출봉 무인매표기를 한번

사용해 보았답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네요.






성산일출봉의 관람표 입장료입니다.

2018년도 초에 뉴스에서 성산일출봉 관람료

입장료를 5000원까지 올린다는 말이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다행스럽게 아직 오르지 않았네요.



여기서 잘보셔야 할 것이 어른과 청소년의

구분인데요. 24세 이하인 분들은 꼭 보셔야

하는 부분이고 이기도 한데요.


여기서 청소년으로 구분되는 분들은 13세이상

24세이하인 자가 청소년에 해당됩니다. ㅎㅎ


제주여행을 하다 보면 20대 초반으로 보이는 

젊은 친구들이 여행을 많이 오는 것 같은데요.

제주도의 어느 관광지를 가더라도 입장료가

있다면 일반과 청소년 구분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관람료 면제부분도 한번

확인 하시기 바라고요.^^






저희가 성산일출봉을 오르기 시작한 시간은

약 오후4시50분쯤 이었던 것 같아요.






드디어 성산일출봉을 오르네요. ㅎㅎ






해녀물질 공연장과 말타는 곳 보트타는 곳까지

즐길거리가 많이 있네요.^^






이날 너무 쾌청한 날씨에 기분이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멀리서 바라본 성산일출봉은 

말이 필요없죠. 너무 멋있네요.






이날 저희가 올라가기 시작한 시간이

오후 5시가 다 되서 그런지 햇빛이

은빛바다를 선사해 주네요.






친구녀석 폼잡는 것 한번 찍어보았어요.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이잖아요.


전 여행가면 사진을 많이 찍는 스타일인데

많이 찍어도 부족한 거 같네요.^^;






아빠가 딸에게 멋진 성산일출봉의 정상을

보여주기 위해서 힘들게 아이를 안고

오르고 있네요. 아마 제가 가족과 함께

왔다면 저 모습이 바로 저의 모습이겠죠?ㅋㅋ






미세먼지가 없는 날이어서 그런지

탁트인 제주도의 아름다운 바다가 

너무 멋있게 보이네요.






아이들이 오르기에는 조금 힘들 수도 있는데

열심히 잘 오르네요. 보기가 좋아요.^^


바로 이부분만 오르면 성산일출봉의

분화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상에 도착!!

정말 눈이 황홀할 정도로 멋집니다.






너무 멋지다 보니까 내려가기가 싫었지만

너무 늦게 올라온 관계로 정상에서 멋진

성산일출봉 분화구를 열심히 보며 만끽하고

내려갔습니다.






와~ 5시30분경 해가 점점 내려오고 있는데요.

성산일출봉에 오르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오후4시30분에서 5시사이에

오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너무 멋져요.


다음번엔 입장 종료 10분 전에 올라서

멋진 일몰을 사진에 담아보고 싶네요.






내려오는데는 얼마 걸리지 않아요.^^






저 멀리 보이는 곳은 티비에서도 

몇번씩 보셨을거에요.


해녀가 물질해서 싱싱한 해산물을

잡아서 바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해녀 물질 공연과 성산보트 해상관광 등

요금과 시간이 나와있네요.






와 어쩜 이렇게 멋있을까요?^^






자 이제 친구와 아쉬움을 뒤로한채 

배가 몹시 고픈관계로 저녁을 먹으러 

갔답니다.^^





제가 느낀 점으로는 삶을 살면서 꼭 한번쯤은

봐야하는 필수 코스인 것 같다고 느꼈어요.


그날의 날씨와 미세먼지로 인해서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제가 행운인 건지 정말

너무 날씨도 좋았고 미세먼지도 없어서

최고의 성산일출봉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지 가보지 못하시분들은 꼭 한번은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