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안성 맛집 소머리국밥과 오장동 황태냉면 진국탕 2호점 굿굿!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23. 1. 23.

 

안성 원곡 맛집 소머리국밥과 오장동 황태냉면 진국탕 2호점

 

맛집 소개는 정말 오랜만인데요.

맛있는 식사를 하고 추천해 드리고

싶은 마음에 글을 적어보네요.

 

아는 지인분께서 진국탕 2호점은

돼지 특수부위 고기가 맛있고,

소머리 국밥과 오장동 황태냉면이

맛있다고 해서 아이들과 함께

찾았는데요. 입구에서부터 연예인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 보이더라고요.^^

 

위치는 안성 원곡 하가천 삼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소머리국밥을 먹었을 때 국물이

진하다고 생각했는데요.

 

한우사골을 사용했네요.

 

 

 

 

저희는 조금 이른 점심에 아이들과

진국탕 2호점을 찾았는데요.

 

돼지 특수부위 모듬이 맛있다고 해서

먹고 싶었지만 아이들도 있고 너무

이르다고 생각해서 소머리국밥과

제가 좋아하는 냉면을 주문했습니다.

 

다음엔 저녁시간에 와서

돼지 특수부위 모듬도 먹어보려고요.

 

 

 

 

오장동 황태냉면 비빔으로 주문했는데요.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비빔냉면과는

많이 다른 맛이더라고요.

 

담백하면서도 매콤하고 묘한 맛이었어요.

여름에 이 집 냉면 찾는 분들 많을 거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원래 비냉파여서 비냉을 주문했는데

겨울이라서 비냉밖에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시며, 소머리국밥 국물을 주셨습니다.ㅎㅎ

 

 

 

 

황태가 들어가는 씹는 식감도 좋고

꼭 고기를 먹는 느낌 같았어요.

 

곱빼기도 있다니 다음에는

곱빼기로 먹어봐야겠네요.

 

반찬은 셀프인데요.

직접 만드시는 것 같고,

양파장아찌? 인가 이건 정말

제입맛에 딱이네요.

 

 

 

 

두 번째로 소개할 소머리국밥입니다.

한 끼 식사로 먹으면 든든할 것 같아요.

 

고기도 많이 들어있고,

고기가 질기지 않고 너무 부드러워요.

고추냉이소스에 고기를 찍어먹으면

맛있더라고요.

 

 

 

다데기 양념이나 소금은 식탁에 배치되어

있는데요. 소금은 굵은소금이 있는데

향부터 조금 다른 게 이것도 비법이 있는 듯

보이더라고요.

 

 

 

 

진한 한우 사골 육수라고 하니 국물하나

남기지 않고 먹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안성 원곡 맛집인 진국탕 2호점

소머리 국밥과 오장동 황태냉면에 대해서

짧게 맛 후기를 남겨보았는데요.

 

냉면은 여름에 무지 많이 인기가

있을 것 같고, 소머리 국밥은 추운 겨울

몸을 녹여주며 든든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또한 너무 맛이 궁금한

돼지 특수부위 고기는 참숯을 사용한다니

빠른 시일 내에 고기가 먹고 싶을 때

방문하려고요. 가격도 착하니 부담도

없을 것 같고 기대됩니다.

 

안성 원곡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진국탕 2호점 괜찮더라고요.

 

주소는 경기 안성시 원곡면 만세로 

1415-24 1층이며,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