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군산 롯데몰 주변 한정식 맛집 장국명가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18. 6. 11.
반응형



 ★ 군산 롯데몰 주변 한정식 맛집 장국명가


군산 롯데몰이 OPEN 했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죠?^^ 저는 집에서 차로 한 5분이면 가는 거리에 롯데몰이 있는데도 잘 안가지더라고요. 이번에 장모님께서 주말에 내려오셔서 한번 가보기는 했는데 주차하기가 역시나 어렵더군요.ㅎㅎ 간단하게 쇼핑을 하고 롯데몰 안에서 점심을 먹을까 하다가 와이프의 추천으로 롯데몰 근처에 한정식 맛집이 있다고 하여서 찾아간 곳입니다. 바로 장국명가라는 한정식집인데요. 군산에서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롯데몰에서는 걸어서 10분정도 되는 거리에 있고 골목 골목에 있어서 아는 분이 아니라면 네비찍고 가셔야 할거에요. 롯데몰 안에 푸드코드가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어른들이 좋아하는 한정식집을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가게 되었어요. 1층은 한정식식당이고 2층은 생선구이와 삼겹살을 팔고 있더라고요. 1층, 2층 다 장국명가 사장님께서 운영하시는 곳이라고 합니다. ㅎㅎ






 식당 앞 주변을 이쁘게 꾸며놓아서 사진 한번 찍어보았어요. 와이프에게 들은 이야기인데 식당 이름이 사장님의 이름을 딴 거라고 하네요. ㅎㅎ 전 장으로 끓인 된장국등이 맛있는 집이어서 장국명가인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ㅎㅎ






믿을 수 있는 모범음식점에 군산맛집~ 장국사장님께서 직접 이야기 하셨지만 반찬이나 국등 조미료를 하나도 사용하지 않으신다고 합니다. 믿을 수 있는 식당인 것 같네요.






 내부도 이쁜 소품들로 보기 좋게 꾸며주셨어요.^^ 너무 귀여워서 하나 가져다 집에 놓고 싶다는 생각도 들더군요.ㅎㅎ 사장님이 요런 아기자기한 것들을 좋아하시나봐요.






 역시나 맛집답게 유명인사들이 다녀간 흔적이 보이죠? 






 저희가 찾은 시간은 점심시간이 약간 지난 시간이었는데요. 손님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두아이가 있다보니 룸이 다 치워질 때 까지 기다렸다가 룸으로 들어갔답니다. 이렇게 장국명가는 룸과 홀이 나뉘어져 있어요. 가족과 함께나 회식장소로도 괜찮은 장소같네요.






 보리밥은 배불리 먹어도 되네요. 보리에는 식이섬유가 무려 밀가루의 5배, 쌀의 16배가 있답니다. 칼로리도 낮고 대장에 좋네요. 그리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준다니 보리밥 제가 많이 먹어주어야 겠네요. 제가 콜레스테롤 수차가 워낙 높다보니^^;; 이것말고도 무기질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이제 집에서도 보리밥을? ㅎㅎ






 장국명가 메뉴입니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메뉴는 취나물 돌솥정식이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밥보다 면이 땡기시는 분들은 장국소면정식도 괜찮다고 하네요. 음식을 하는데 대부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전화예약을 하고 가시면 좋을 듯 하네요.






 와이프는 이곳을 자주 온다고 하는데요. 전에 명가풀코스를 한번 먹어봤다고 맛있다고 자랑했던 적이 있었는데 맛있어 보이네요.^^;; 여럿이서 오게 되면 코스요리도 괜찮을 듯 싶네요.  






 식당 옆을 보면 가공식품 전시장이 있는데요. 그곳에서 보리막걸리, 보리전병, 보리인절미, 보리국수, 흰찰쌀보리, 보리가루, 보리뻥튀기, 보리한과, 보리냉면, 보리미숫가루를 판매하고 있다네요.






 위의 메뉴들을 한번 보고 있는 사이에 반찬들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반찬 하나 하나 사장님께서 직접 다 만드신 거라고 합니다. 요 김에 취나물 돌솥밥을 넣고 간장을 찍어 먹으면 맛있답니다. ㅎㅎ






  총 20가지가 넘는 반찬들이 나왔어요~ ㅎㅎ 반찬 하나하나 직접 담그고 조리하신 것 이어서 맛도 깔끔하고 특히나 같이 가신 장모님과 장인어른이 너무 좋아하셔서 이곳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ㅎㅎ 장인어른께서 입맛이 까다로우셔서 맛이 없으면 절대 안드시거든요.ㅎㅎ 






 군산 대표 생선 황금박대가 이번 상에 나왔네요. 와이프 말로는 생선은 그때 그때 바뀐다고 합니다. 이날 장국명가에서 장모님께서 황금박대를 드셔보시곤 식사 후에 바로 해망동 어시장으로 가셔서 박대를 포장해서 가셨답니다. ㅎㅎㅎ






 오늘의 주인공 취나물 돌솥밥이 나왔습니다. 돌솥의 밥을 그릇에 덜어 내고 물을 부어서 슝늉을 만들어서 마지막에 먹으면 속이 따뜻한 것이 고소하고 개운한 맛이 나더라고요. ㅎㅎ 그냥 눈으로 봐도 건강밥상이네요.






 고기를 좋아하는 와이프는 요 제육볶음을 언제나 오면 맛있다고 맛있게 먹더라고요. ㅎㅎ 






 저는 된장찌개가 너무 맛있어서 공기밥을 하나 추가해서 먹을 정도였답니다.;; ㅋㅋ 밥을 추가 안할 수가없는 맛들이에요. 반찬이 모자를 경우 직원분이나 사장님께 더 달라고 하면 더 주시니 걱정마시고 맘 껏ㄷ 드세요 ^^






 장국명가는 화학성 조미료, 방부제 없는 맑은 음식라고 적혀 있네요. 정말 식사를 하면 알 수 있는거 같네요.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은 식사 후에 속이 약간 더부룩 한 느낌이 있는데 이곳은 깔끔하네요. ㅎㅎ


이제 어른들이 오시면 주저없이 장국명가로 와야겠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롯데몰과 정말 가까이에 있는게 보이시죠. 이곳 장국명가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이곳에서 식사를 한 후 주차를 시켜 놓은 후 걸어서 롯데몰로 쇼핑가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저희도 다음엔 그렇게 해야겠어요. 주말만 되면 군산 롯데물에 주차하는 것은 정말 복잡하고 어렵거든요.ㅎㅎ






 혹시라도 예약을 하시려는 분들을 위해서 명함을 찍어보았어요. 주소와 전화번호가 나와있답니다.^^






 역시나 이곳도 맛집이다 보니 티비에 방영되었네요. ㅎㅎ 생방송투데이 1293회에 방영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배불리 먹고 나면 이곳 장국명가에서 식사를 한 후 소화도 시킬 겸 롯데몰로 가면 딱 이겠죠?ㅎㅎ 


군산 롯데몰에 쇼핑하러 오셨다가 군산 맛집을 검색하셨을 때 하나라도 더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가족과 함께이거나 어른들을 모시고 군산 롯데몰이나 여행을 오신 분들은 군산 롯데몰 근처에 위치한 한정식 맛집 장국명가를 추천해 드려요.^^ 군산에는 맛집이 많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잘 찾으시기 바랍니다. ㅎㅎ 


가시기 전에 공감클릭 꼭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