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전주맛집 한우가 일품인 명가등심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18. 5. 17.
반응형



 ♥ 전주소고기맛집 한우가 일품인 전주의 자존심 명가등심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전주나들이를 갔는데요. 저녁을 먹으러 이곳 저곳을 찾다가 와이프가 고기가 먹고싶다는 말에 이곳 명가등심 소고기 전문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간판에도 "한우곰탕"과 한우고기가 제일 맛있는곳!! 이라고 적혀있네요.^^






 들어가는 입구옆 메뉴와 이것 저것 이곳의 자랑이 걸려있어요. 저희는 이날 곰탕, 물냉면, 육사시미까지 다 먹어봤습니다. 하나 하나 맛을 알려드려볼게요.^^






 명가등심의 인기식사메뉴에요. 한우곰탕과 갈비한우곰탕 그리고 한우육회비빔밥이 인기가 많은가봐요.^^ 한우육회비빔밥은 한번 먹어보고 싶더라고요.ㅎㅎ






 자 내부로 들어가면 관리를 잘하셔서 그런지 정말 식당이 깔끔하다고 느껴진답니다. 아기식탁은 당연 기본이고요.






 요즘 대세이기도한 숙성고기입니다. 소고기도 숙성을 하네요. 소고기숙성은 또 처음봤네요.^^






 명가등심은 식탁과 좌식둘다 있는 곳이에요.^^ 그래서 너무 좋은 곳이기도 하고요. 아기가 있으신 분들은 편하게 결정만 하시면 될듯하네요. 저희는 좌식으로 결정!






 저희는 이날 한우특등심과 한우 차돌박이를 주문하였어요. 오늘은 제가 사는날이기에 가격은 잊기로 하였습니다. ㅠㅠ 와이프한테 오늘은 맘껏 먹어도 돼!! 라고 말하면서도 손이 떨리네요. ㅋㅋ


한우는 배부르게 먹는게 아니죠? 그쵸? ㅋㅋㅋㅋ






 명가등심은 이렇런 곳이라고 잘 적혀있네요.^^ 한번 보시면 사장님의 자부심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거에요. ㅎㅎ






 오호호 불판이 나왔네요. 비계로 불판을 닦으려나 봅니다.






 한우가 나오기 전에 반찬들이 나왔어요. 처음보는 반찬들은 직원분에게 물어보면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그리고 반찬 하나하나가 다 대박 맛있습니다.






 고기와 함께 먹는 쌈채 하지만 전 한우를 먹을 때 소금만 약간 찍어서 먹는답니다.ㅎㅎ 그래야 소고기 본연의 맛을 입안에서 느낄 수가 있잖아요~ 생각만 해도 행복합니다.






샐러드






명태전






미역국


아이들에겐 미역군에 밥말아서 주어도 되겠더라고요.






동치미 국물 일품입니다.






 더덕무침부터 고추된장무침, 열무, 양념게장 와이프는 열무에 소고기를 먹어보라는 직원분의 추천에 한번 먹어보고는 너무 맛있다면 열무에 소고기만 먹네요. ㅎㅎ






 깍두기와 김치는 당연히 있고요.^^






 아기 의자있는 것만으로 좋은데 거기에 아이 그릇과 수저 포크까지? 오~ 이곳 정말 대만족이네요.^^






 반찬을 맛보는 사이에 숙성된 차돌박이, 한우특등심 나왔습니다. 고기 상태 너무 좋아보이네요. 행복해~






 사장님께서 명가등심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육사시미도 한번 조금 드셔보라며 몇 점 주셨는데 와~ 육사시미 맛이 환상입니다.;; 참기름이 담긴 초장에 육사시미 한점을 약간 찍어서 입에 넣으면... 음~ 감탄사가 그냥 절로 나오네요. 맛있는 육사시미는 정말 맛있네요.;;






자 고기를 굽기 직전 불판을 닦아주시네요.






 이곳 또한 고기를 맛있게 구워주시네요. 특히 소고기 같은 경우는 어떻게 구워야 맛있는지 잘 모르거든요.

그래서 직접 구워주실 때 너무 좋았어요.^^






아~ 구워지는 것 만 봐도 행복합니다.






 맛 또한 정말 일품이고요. 회사 회식하면 항상 이런 한우집만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급 들었어요. 맘껏 먹어주리라. ㅋㅋㅋㅋ






 보이시나요. 육즙이 살아있는 한우의 자태가~ㅠㅠ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한우는 정말 사랑입니다.





아~ 언제 또 먹어본담ㅠㅠ






 고기에는 빠질 수 없는 냉면이죠. 고기 드신 후 식사로 미니한우곰탕, 돌된장죽, 누릉지등이 있지만 저희는 무조건 냉면입니다. ㅎㅎ






 직원분이 또 명가등심의 냉면에 대해서 설명해주시는데요. 냉면육수와 비빔소스가 어떻게 만들어지 지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더라고요. 근데 신기한게 설명을 듣고 냉면 맛을 보는데 오~ 정말 다르더라고요.


몇몇 식당은 팩으로 되어진 육수를 부어서 조는 곳도 있잖아요. 확실히 틀리긴 하네요. 마지막 후식으로 냉면까지 정말 깔끔하고 맛있어서 너무 먹는 내내 행복했습니다.






 한우가 가격이 있지만 한우를 먹을 때마다 왜 한우가 맛있다고 하는지 느끼는 거 같아요. 오랜만에 가족끼리 아주 맛있는 식사를 하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