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요즘 핫한 해외여행지 & 신혼여행지 1위~5위는?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23. 2. 8.

 

요즘 핫한 해외여행지 & 신혼여행지 1위~5위는?

 

 코로나19로 억눌러왔던 해외여행과 신혼여행 수요가 되살아나고 있는데요. 신혼여행은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약속하고 떠나는 여행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기도 하죠.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여행이기에 어디로 떠나야 할지, 무엇을 보고 즐길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신혼여행뿐만 아니라 해외여행도 항공편 할인혜택이 많이 나오면서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또한 단기로 가는 것이 아닌 몇 개월씩 장기해외여행을 하는 분들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 조사한 인기 있는 신혼 여행지와 해외여행지 1위부터 5위까지 공유해 보겠습니다.

 

 1위는 발리

 

 인기 신혼여행지 1위는 '신들의 섬'으로 불리는 휴양지 '발리'가 차지하였습니다. 발리는 인도양의 멋진 풍광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인데요. 조용히 둘만의 힐링의 시간을 보내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죠.

발리 최고의 볼거리는 따나롯 해상사원과 울루와뚜 절벽사원이죠. 두 곳 모두 해안가의 독특한 장소에 자리하고 있어 사원이 주는 신성한 분위기와 신비로움이 묘한 감동을 불러일으킵니다.

 

백신 접종은 필수입니다. 발리여행 추천하는 달은 5월~9월이고, 비행시간은 직항으로 7시간 정도 걸린답니다. 또한 여행 목적으로 방문하는 사람은 입국 시 도착 비자(VOA)를 발급받으면 최초 30일간 체류할 수 있다

 

 

 

 2위 몰디브

 

 몰디브는 빼어난 자연풍광을 빼놓을 수 없죠. 순백의 모래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 그리고 오렌지 빛깔의 낙조가 어우러진 자연경관은 '낭만의 섬', '환상의 바다'라는 수식어를 떠올리기 충분합니다.

특히 몰디브는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인기인데요. 거대 만타레이 가오리와 함께하는 스노클링이나 인도양의 각종 화려한 해양 생물들을 구경할 수 있는 스쿠버다이빙 등은 몰디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해양 액티비티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것이 바로 신혼여행지로 몰디브가 추천되는 이유인 것 같네요.

 

백신접종은 필수가 아닙니다. 추천하는 달은 11월에서 4월이고, 항공은 경유 11시간입니다. 비자는 30일 무비자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3위 태국(푸켓 & 코사무이)

 

 국내 여행객들에게도 잘 알려진 푸켓은 인도양에 있는 섬으로 태국의 수도 방콕과 862㎞ 떨어져 있는 곳인데요. 서울 강남구의 면적보다 약 12배 이상 큰 이곳은 주변의 32개의 작은 섬들과 변화무쌍한 해안선, 석회암 절벽, 숲이 우거진 언덕이 화려한 조화를 이루고 있죠.

또 태국의 대표 관광지로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영화 '더 비치'를 통해 소개된 피피섬을 꼽을 수 있고, 피피섬은 푸켓에서 배를 타고 2시간 정도 이동하면 바다 위에 우뚝 솟아있는 섬으로, 푸켓을 찾는 관광객들은 꼭 가봐야 하는 필수 코스로 꼽히기도 합니다.


그런가 하면 태국에서 세 번째로 큰 섬 '코사무이'도 인기인데요. 코사무이는 태국어로 코(koh)는 '섬' 사무이(samui)는 '깨끗함'을 뜻하고, 이름 그대로 자연환경이 그대로 보존된 이곳은 가공하지 않은 원시적인 자연이 특징입니다.

코사무이의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는 섬 동쪽에 자리하고 있는 차웽비치가 꼽히는데요. 이곳은 아름다우면서 부드러운 백사장이 길쭉하게 뻗어있는데, 그 길이만 무려 7㎞에 달하고, 맑고 투명한 바닷물과 그리 깊지 않은 수심으로 가족들이 함께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백신접종은 필수가 아닙니다. 추천하는 달은 6월~7월 그리고 9월입니다. 비자는 90일 무비자입니다.

 

 

 

 

 4위 하와이

 

 하와이는 북태평양 동쪽에 있는 미국의 50번째 주이자 '지상 최고의 낙원'이라고 불리는 세계적인 휴양지인데요. 온화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 덕에 인기가 많은 하와이는 화산 활동으로 생긴 오아후, 빅 아일랜드, 마우이, 몰로카이, 라 나이, 카우아이 등 8개의 큰 섬과 100여 개의 작은 섬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하와이 인구의 약 90%가 거주하는 오아후섬은 곳곳에 멋진 해변과 웅장한 화산 절벽이 펼쳐져 있고, 그중 다이아몬드 헤드 주변 도로에서의 드라이브는 여행자들에게 꼭 추천되는 관광 코스입니다. 분화구인 다이아몬드 헤드는 오아후섬의 상징으로 유명한데, 이곳에 오르면 섬의 아름다운 해변 전체를 한눈에 담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신접종은 필수입니다. 추천하는 달은 4월에서 6월이고, 비행시간은 직항 8시간 정도 걸리네요. 비자는 ESTA가 필요하고 90일 무비자입니다.

 

 

 

 

 5위 유럽

 

 평생 살면서 한번 가보기 어렵다는 유럽 그래서 그런지 유럽은 신혼부부들이 많이 떠나는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신혼여행은 시간적인 측면에서 비교적 여유로운 만큼 쉽게 다녀올 수 없는 지역을 선택하기에 유럽 등 장거리 여행지의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유럽은 고대 문명과 역사 유적지 탐방은 물론 쇼핑 등을 즐기기에 최적인 신혼여행지고, 명품 쇼핑을 즐긴다면 이탈리아와 프랑스, 식도락을 즐기고 싶다면 스페인 등을 추천합니다.

또 이탈리아와 인접한 지중해 섬나라 몰타도 인기몰이중인데요. 몰타는 그림 같은 해안선과 온화한 기후로 신혼부부의 사랑을 받아왔죠. 수도 발레타는 유럽에서 가장 작은 수도임에도 불구하고 풍부한 역사적 배경과 가치를 인정받아 1980년에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기도 했고, 안락한 휴양과 함께 역사와 문화의 향취를 만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이렇게 현재 핫한 해외여행지 및 신혼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순위 외에도 일본과 베트남을 찾는 분들도 많아졌다고 하네요. 코로나 규제가 정말 많이 풀리면서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늘었는데요. 즐겁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안전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