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독감(인플루엔자) 무료접종 대상부터 집주변 의료기간 찾기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20. 9. 9.







독감(인플루엔자) 무료접종 대상부터 집주변 의료기간 찾기


 질병관리본부가 8일부터 전국민 1900만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국가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이날부터 백신을 2회 접종해야 하는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 아동은 무료로 접종을 맞을 수 있는데요.


질병관리본부는 코로나19 전파 차단 및 예방 접종자가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연령별로 접종 시기를 분산하고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무료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만 18세 소아·청소년과 임산부, 만 62세 이상 어르신 등 1900만명이 해당되는데요. 이는 국민의 37%에 해당됩니다.


올해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 대상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중고등학생인 만 13~만 18세, 만 62~64세까지 확대됐고 국가에서 지원하는 백신은 3가에서 4가로 변경됐습니다.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 중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생애 처음으로 받거나 2020년 7월 1일 이전까지 접종을 1회만 한 아동이 8일 접종 대상되는데요. 백신을 1번 접종한 뒤 4주 내 1회를 추가 접종해야 합니다.






 인플루엔자 백신을 1회만 맞아도 되는 소아와 청소년, 임산부 등은 22일부터 독감 접종을 맞을 수 있는데요. 만 62세 이상은 10월 중순부터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어린이의 안전한 접종을 위해 보호자는 접종 전후 아이 상태를 잘 살피고 의료인은 예진과 접종 후 15∼30분 관찰로 이상반응 여부를 확인하며, 안전한 백신보관(콜드체인) 등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는데요.


질병관리본부는 코로나19 유행 상황인 만큼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씻기를 철저히 해 달라고 요청했고, 또 의료기관 방문 전 예약하고 전자 예진표를 미리 작성하면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바로가기

https://nip.cdc.go.kr/irgd/index.html


또한 집주변 지정의료기간을 찾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를 클릭하시고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검색을 누르시면 의료기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 예방접종관리 → 지정의료기관 찾기





 독감 무료 접종을 하는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종 대상은 거주지와 관계없이 전국 기관에서 무료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래요.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