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현재 미세먼지 정보 즉시 제공 어플 에브리에어(everyair)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18. 10. 15.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 즉시 제공 어플 에브리에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괜찮은 어플을 하나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 다시 미세먼지 농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좀 더

확실하게 미세먼지 정보를 알 수 있는 어플

에브리에어라는 어플인데요.


동네 곳곳을 누비는 야쿠르트 카트 1만여 대를

활용해 미세먼지를 측정하고 알려주는

어플 서비스입니다. 정말 확실하겠네요. ㅎ


우선 안드르로이드 구글 플레이스 스토어 앱을

이용해서 설치해 보겠습니다.


찾는 것은 정말 간단한데요.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창을 누른 후에

에브리에어를 검색창에 치신면 됩니다.


찾으셨다면 바로 설치를 터치하여주세요.^^






에브리에어는 실외뿐 아니라 실내의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누구나 스마트폰에 앱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고, 전국 골목 구석 구석을

돌아다니는 한국야쿠르트 카트와 일반

이용자 대상의 위닉스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인 에어비(AirBee) 등을 통해서

실내외 할 것 없이 사람들이 숨 쉬는


높이에서 측정한 공기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고 하니 확실한 

미세먼지 측정 데이터라고 봐야겠죠? 







실내외 할 것 없이 지도에 표시되는

실시간 공기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주말에 아이들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그 여행지의 미세먼지 상태도 한번에

알 수 있네요. 관심지역의 공기상태 확인!






에브리에어 이용자분들은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오존, 일산화탄소,

이산화질소 등을 포함한 공기 상태를 알 수가

있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실내장소 추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네요.^^






이번 미세먼지 측정 어플은 SK 텔레콤이 

서비스 플랫폼의 개발과 운영을 맡았는데요.


전국 SK 텔레콤 대리점 1000여 곳에 이미 

설치된 공기 질 측정 센서와 실내외 와이파이국

200여 곳에도 센서를 설치해 미세먼지 데이터를

수집한다고 합니다. 거기에 야쿠르트 전동 카트와

위닉스에서 에브리에어에 연동되는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 에어비까지 개발하고 보급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확실한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있겠네요.






SK 텔레콤, 한국 야쿠르트, 위닉스 이렇게

3사가 협력을 통해서 미세먼지 문제 해결의

첫번째 과제인 정확하고 촘촘한 미세먼지

지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우리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없이 밖으로 나가서 뛰어놀았으면 좋겠네요.


한참 여행가기 좋은 요즘인데 미세먼지가

나쁘면 나갈까 말까 망설여지잖아요. ㅠㅠ


자 everyair를 설치하고 바로 로그인을 

실행한 어플 사진이에요.


안타깝게도 오늘은 미세먼지가 나쁨으로

나타나네요. ㅠㅠ 







말그대로 상세정보를 알 수 있고

온도와 습도도 알 수가 있네요.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꼭 설치해야하는

어플인 것 만은 확실합니다.ㅎㅎ


시간이 있을 때 좀 더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알아봐야겠습니다.^^






미세먼지가 나쁜날에는 장시간 외출을 삼가하시고

부득이하게 외출시에는 미세먼지 마스크등을

꼭 착용하고 나가자고요.^^


요즘 일교차가 너무 심해서 감기 환자들이

많아졌다고 하네요. 모두 모두 감기조심하세요.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