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큐넷 기사시험 연기 시행 여부 곧 발표 기능사는 취소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20. 3. 4.







큐넷 기사시험 연기 시행 여부 곧 발표 기능사는 취소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정부와 지자체가 공무원 시험을 잇따라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3일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소방청, 경찰청에 따르면 정부는 이달 말로 예정된 국가공무원 9급 공채 필기 시험, 소방공무원 신규 채용 필기시험을 5월 이후로 각각 연기하기로 했고, 내달 4일로 예정된 경찰공무원 공채·경채 시험도 연기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청 관계자는 통화에서 “시험을 연기하기로 실무 검토를 했다”며 “최종 결과는 이번 주중으로 발표할 것”이라고 전하였는데요.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지난달 29일로 예정됐던 5급 공채·외교관 후보자 1차 시험,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 필기시험은 4월 이후 시행될 예정이며, 오는 21일 서울시 제1회 지방공무원 공채·경채 시험도 4월로 연기되었습니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여파로 국가직공무원 공채 필기시험도 연기에 이어 큐넷기사시험 연기여부에 대한 입장을 곧 발표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큐넷은 지난 3일 홈페이지에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국가기술자격 상시검정 시행이 일시중단(취소)되고, 국가자격시험 일정이 연기되는 등 수험자에게 긴급 공지 및 안내드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고 있다고 공지했는데요.


이에, 공단에서 공지·안내하는 중요한 연락이 누락되지 않도록 Q-Net 회원정보(개인 휴대전화번호 등)를 최신화해 줄것을 당부한 것으로 보아 기사시험이 연기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해지네요. 


큐넷에서 변경 사항이 발생하면 큐넷 회원정보로 연락이 갈텐데요. 혹시라도 연락처나 이메일이 바뀌셨다면 큐넷 홈페이지에서 회원정보를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정보 수정방법입니다.

 ① 큐넷에 접속해 로그인(큐넷 바로가기 http://www.q-net.or.kr/)

 ②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 로그인 비밀번호 입력 > 회원정보 수정 > 완료 버튼 클릭


대구·경북 지역에서 시행해온 국가기술자격 시험 중단 조치가 현재는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네요.

 





 현재는 2주 동안(3월 1∼14일) 한식·일식·중식 조리기능사, 미용사(네일·메이크업·일반·피부), 제과·제빵기능사, 굴삭기·지게차운전기능사등 18개 종목의 국가기술자격 상시 검정이 전국적으로 중단된 상태이며, 대구·경북 지역은 지난달 25일부터 상시 검정이 중단되었습니다.


국가기술자격 상시 검정에 지원한 수험생의 시험은 연기되며 수험생이 시험 취소를 원할 경우 응시료를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큐넷》



 저도 2020년 1회 기사시험을 접수하였는데요. 3월 22일로 잡혀있는 기사시험 일정이 연기 될지 너무 궁금하네요. 큐넷에서 빠른 결정을 내렸으면 좋겠네요. 큐넷에서 기사시험 연기에 대한 공지가 나오는데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