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엑셀 인쇄영역 설정 한페이지에 다 나오게 인쇄하는 방법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20. 1. 14.







엑셀 인쇄영역 설정 한페이지에 다 나오게 인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간단한 엑셀 인쇄 TIP 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엑셀 파일을 프린트하면서 가장 많이 격었던 것은 프린트할 내용이 인쇄할 때 한페이지에 다 들어오지 않아서 여러 장씩 프린트가 되는 것 이었는데요. 간단하게 인쇄영역을 설정하여서 나눠서 프린트했던 것 이제 한페이지에 다 나오도록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릴께요.


우선 제가 사용한 엑셀은 Microsoft Office Excel 2007 한글 버전입니다.






 일단 1~20까지 한번에 다 프린트를 해보도록 할께요. 우측상단에 화살표가 표시한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니면 프린트 단축키인 Ctrl + P를 눌러주세요.






 인쇄창이 뜬 것이 보이실거에요. 여기서 좌측 하단의 미리보기를 눌러주세요. 인쇄할 문서를 미리보기하면서 인쇄영역을 설정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인쇄페이지에서 인쇄영역은 1~9까지 밖에 선택되지 않았네요. 제가 말씀드렸듯이 1~20까지 다 나오게 하여서 프린트 한다고 하였죠.


좌측 상단의 페이지 설정을 눌러주세요.






 인쇄 설정은 미리보기후 페이지 설정에서 대부분 편집이 가능합니다. 인쇄 여백을 넓거나 좁게 등등 여러가지 편집이 가능한데요. 현재 인쇄 배율은 확대/축소 배율 100%로 되어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자동 맞춤으로 설정하면 끝! ㅎㅎ 간단하죠? 문서에 따라 다른데요. 문서의 글이 가로로 길게 되었거나 세로로 길 경우 용지 여백에서 선택 후 인쇄영역을 설정하시면 더욱 깔끔하게 인쇄가 가능하답니다.






 배율에서 자동 맞춤으로 설정하였더니 1~20까지 다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다시 처음상태로 복귀하시길 원한다면 확대/축소 배율 44%에서 다시 100%로 설정하시면 되겠죠?^^

이렇게 Microsoft Office Excel 2007 한글 버전에서 인쇄영역 전체 설정하는 방법과 한페이지에 문서가 다 나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매우 간단하죠.


이제 엑셀 인쇄 걱정없겠네요.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