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역자 군번조회 방법 병무청 어플로 전역일까지 찾기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19. 9. 24.







전역자 군번조회 방법 병무청 어플로 전역일까지 찾기


안녕하세요.^^

며칠 전에 친구들과 오랜만의 만남에서

갑자기 군번은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다!

를 가지고 경쟁이 붙었는데요. 다행스럽게

저는 군번을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ㅋㅋ


전역한지 벌써 15년이 지나고 있는데

신기하게 군번은 기억하고 있더라고요.

학번은 기억하지 못하고 있어도 군번은

기억하는게 신기했습니다.


여기서 군번이 기억나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 어떻게 찾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전역일자나 군번은 정말 찾기 쉬었어요.

그럼 간단하게 군번과 전역일자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C로 찾는 분들도 많은데요.

저는 스마트폰 어플로 찾아보도록 할께요.


군번과 전역일자를 찾으려면

구글플레이를 가셔서 '병무청'

검색해 주신 후에 설치를 해주세요.






병무청 앱은 전역자뿐만아니라 이제 군입대를

앞둔 분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어플같아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을 입학하면

군입대는 자동으로 연기되는 것 같아요.

전 빨리 군대가기를 원했는데 알고보니

대학에 입학하여서 자동으로 연기가 된

상태였더라고요. 그래서 가장 빨리 갈 수

있는곳이 어디일까 찾다가 공군을 입대

하게 되었습니다. 빨리 가고자 하시는 분들은

입영통지가 안올 경우 한번 확인해보세요.


병무청 어플이 설치되었다면

로그인이 되어야 나의 병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와 휴대폰본인인증을

통해서 로그인인 가능한데요.


저는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있기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시도하였습니다.





인증서로 로그인시 인증서를 선택해주세요.

본인의 인증서를 선택해주세요.


선택 후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나의 병역정보로 진입하셨다면

병역정보 통합조회로 진입해주세요.






병역정보 통합조회로 진입하면

군번과 군전역일자를 한눈에 확인을

하실 수 있답니다.^^


전역부대까지 조회가 가능하네요.


연기일자부터 연기사유까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병역판정과 입영날짜

입영부대까지 알 수가 있어요.


참 스마트한 시대입니다.^^





이력서를 쓰거나 갑자기 군번이 생각나지

않을 경우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군번과

군전역일자 등을 조회가 가능하니 알아두면

좋은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