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태풍 다나스 21일 서해 도달 경로 및 한반도에 미치는 영향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19. 7. 17.







★ 태풍 다나스 경로 및 한반도에 미치는 영향은?


 필리핀 인근 바다에서 시작된 제5호 태풍 다나스(DANAS)가 북상하고 있는데요. 오는 19일부터 22일 사이 많은 장맛비가 예상되는 반면 태풍의 현재 예상경로 대로라면 다나스는 오는 21일 오전쯤 목포 인근 해상에 도달할 것이라는 전망을 기상청에서 밝혔네요.


기상청은 다나스가 이날 오전 필리핀 부근을 통과 중이고 대만을 거쳐 서해로 이동해 우리나라에 접근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필리핀 통과 중에 태풍의 상하층이 분리되면서 태풍 강도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면서 필리핀과 대만 사이의 태풍 경로와 강도를 더 확인해야 우리나라 부근의 경로와 강도가 좀 더 구체적으로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네요. 






 하지만 태풍의 경로, 강도 변화와 상관없이 다나스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에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은 기상청도 지켜보자는 쪽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19일~21일은 많은 장맛비가 내릴 예정이니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준비를 해야겠죠? 만약 19일과 21일 사이에 많은 비가 내리고 태풍 다나스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린다면 비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도가 약한 소형 태풍 '다나스'는 필리핀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경험'을 의미한다고 밝혔습니다. 모든 태풍이 한반도를 비껴가길 바랍니다.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