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평택시 저소득층 가구에 한시적 생활지원비 4개월치 지급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20. 4. 22.







평택시 저소득층 가구에 한시적 생활지원비 4개월치 지급


안녕하세요.

 국내에서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각 지역마다 지원 정책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경기도 평택시에서 재난기본소득 외에 저소득층 가구에 한시적 생활지원비를 4개월치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원 대상은 지난달 기준 관내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1만2천155 가구가 해당되는데요.


한시적 생활지원비는 수급 자격, 가구원 수 등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번 평택 저소득층 가구 한시적 생활지원비는 4인 가구의 경우 생계·의료 수급자는 140만원, 주거·교육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108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 한시적 생활지원비는 기존 기초생활수급자 생계 지원비와 별도로 지급되는 한시적 지원금입니다.


평택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생활지원비를 10만원 단위는 키프트 카드 형태의 농협선불카드로, 1만원 단위는 지역화폐인 평택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평택시 관계자는 "내달 초 대상자 가정에 한시적 생활지원비 지급일과 수령 시 준비물 등이 적힌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할 계획"이라며 "대상자는 지급일에 맞춰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생활지원비를 받으면 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평택시에서 지원하는 저소득층 한시적 생활지원비 또한 수령 후 3개월 사용하여야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로 평택시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지원,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 및 프리랜서 지원, 무급휴직근로자 지원 및 재난기복소득 신청까지 지원 정책에 관하여 꼼꼼하게 코로나로 인한 피해 보상 받으시기 바랍니다.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