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화이트데이 남자가 여자에게? 여자가 남자에게?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20. 3. 12.







화이트데이 남자가 여자에게? 여자가 남자에게?


안녕하세요.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가 지난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 3월 14일 화이트데이가 다가오고 있네요. 현재 재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감염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하루 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와 더불어 화이트데이는 남성이 사랑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연인들의 기념일 중 하나잖아요. 화이트데이에는 사탕이나 선물 등을 주고 받으며 사랑을 확인하는데요. 


화이트데이의 유래는 어디서 시작되었고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리고 화이트데이는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이나 선물을 주는지 여자가 남자에게 사탕이나 선물을 주는지 알아볼께요.






 화이트데이는 일본의 사탕 제조업자들이 발렌타인데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었다고 전해지는데요. 


일본 화이트데이 공식 홈페이지 따르면 일본 전국사탕과자공업협동조합은 1978년 ‘화이트데이 위원회’를 조직해 2년간 준비기간을 거쳐 1980년 3월 14일 첫 화이트데이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1960년대 발렌타인데이가 정착하면서 일본인 젊은이들 사이에 답례 풍조가 생겨났고, 과자업계에서는 마시멜로와 쿠키, 사탕 등을 답례 선물로 주는 것을 유행 시켰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는 누가 누구에게 주는지 정해졌잖아요.


 발렌타인데이 (2월14일) : 여성이 좋아하는 남성에게 초콜렛을 선물 하는 날


 화이트데이 (3월14일) : 남성이 좋아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선물 하는 날 이렇게 말이죠.^^


하지만 요즘은 많이 바뀌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제 누가 누구에게 주는지 궁금증이 조금이라도 풀리셨나요?^^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