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연말정산을 위한 출생자녀 추가 공제 등록 및 자료조회 방법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19. 1. 23.







연말정산 출생자녀 추가 등록 및 자료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1월의 말은 13월의 월급을 위해서 열심히

연말정산을 준비해야하는 시기이잖아요.

저 또한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준비과정에서

17년도 태어난 둘째의 자료가 빠져있는거에요?!

헉! 이건 뭐지? 뭐가 잘못된거지? 라며 이리저리

알아보던 중에 혹시 추가 등록을 안했나?라는

의심이 가더라고요. 저는 그냥 알아서 등록이

되는지 착각하고 있었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등록을 해보았는데요. 허걱;;

제가 지금까지 등록을 하지 않았던거에요.ㅠㅠ

그래서 등록을 하였고 다행스럽게 등록을

하자마자 의료비며 교육비 그리고 보험까지

싹 다 포함되서 나오더라고요. 휴~


저처럼 고민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연말정산을 위한 출생자녀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검색창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라고

검색하시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쉽게

진입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혹시 몰라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준비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성함과 주민번호 입력, 그리고 공인인증서

로그인까지 완료하면 밑에 화면이 나오는데요.


상단 좌측에 연말정산을 클릭해주세요.






연말정산을 클릭하면 여러 항목들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두번째 제공동의 현황 조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제공동의 현황 조회를 클릭하셨나요?

그럼 미성년자녀신청이 보이시죠?

클릭해주세요.






미성년자녀신청을 클릭하시면

미성년 자녀자료 조회신청 창이 뜨죠.

귀속년도를 선택하시고 출생자녀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귀속년도는 출생자녀의 출생년도를

선택하시면 되고요.


다 완료되었다면 하단의 신청하기를 클릭!!






동의일자를 보면 동의날짜에 새롭게

추가된 출생자녀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확실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확인이 완료 되었다면 이제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를 조회하셔야겠죠? 상단의

간소화 자료조회를 클릭하신 후

자료조회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처음에 어떻게 해야하나 국세청에

전화를 해야하나 고민했는데 이렇게

잘 해결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네요.^^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조회 방법과 

PDF파일로 한번에 내려받기나

한번에 인쇄하는 방법등이 궁금하시다면

밑의 이미지를 클릭하여서 방법에 대해서

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나의 고민거리가 해결되서

속이다 시원하네요.^^





모두모두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잘

처리하시고 듬뿍듬뿍 받으시기 바랍니다.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