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방법 및 PDF파일저장 인쇄하기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19. 1. 16.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방법 및 파일저장 인쇄하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오늘 바로 

연말정산을 끝냈는데요.


연말정산을 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게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공인인증서겠죠?^^ 연말정산 전에

미리미리 인증서 준비하세요.


저는 며칠 전에 국민은행 인증서를

준비하였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은행업무 많이 하잖아요. 스마트폰에서

PC로 인증서 복사하는 방법도 포스팅

하였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하세요.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기

↓ ↓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국세청홈택스에서 진행하는데요.


국세청홈택스 바로가기 클릭

↓ ↓ ↓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로 넘어오셨다면,

좌측의 연말정산간소화(공제자료조회/발급)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연말정산 간소화 바로가기를

클릭하셨나요? 그럼 로그인창이

나오는데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클릭해주세요.






오전에는 역시나 많은 분들이 접속을

하여서 로그인 조차도 오래걸리네요.^^


여기서 TIP을 하나 드리자면, 점심시간을

이용하시면 기다림없이 빠르게 연말정산을

진행할 수 있답니다.






보안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설치창이 나온답니다.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끝났다면,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한 후에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클릭해주세요.


저는 간편하게 이동식 디스크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였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연말정산 간소화

이용 시 유의사항 안내를 한번 확인하시고,

창을 닫아주세요.







자 이제 1년 동안 사용했던 신용카드 교육비

등등을 돋보기로 된 부분을 클릭하여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다 클릭하셨나요? 13월의 월급이라고도

할 수 있는 연말정산 많이 받는 방법은

당연히 있겠죠? 연금저축, 기부금, 

현금영수증 사용등으로 많이 받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저도 많이 받아보고 싶은데

아직까지는 많이 받아보지 못했습니다.ㅠㅠ


이제 PDF파일로 내려받기나

모든 자료를 인쇄할 수 있답니다.


한번에 내려받기나 한번에 인쇄하기를

클릭하면 된답니다.





저는 프린트가 고장이나서 파일을

메일로 보내놓고 회사에서 프린트를

하였습니다.^^;;






내려받기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역시나 오전에는 접속자들이 많이

있어서 시간이 꽤 걸리더라고요.


예상대기시간은 안나오고 접속자 수만

나왔는데요. 16000명 정도 되네요. ㅎㅎ






이미지 하단에 저장옆의 ▼표시를 

클릭하여서 저장위치를 설정하시면

좀 더 쉽게 저장한 파일을 찾을 수가 

있답니다.^^






20분이 지나서 로그아웃이 되었어요.;;

그래도 다행스럽게 연말정산 자료가

저장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정말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그만큼 골치거리가 없는 것 같아요.;;


꼼꼼히 잘 챙기셔서 13월에 월급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