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민센터 복사, 팩스 무료이용 방법 세상에 이런일이~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19. 1. 24.







주민센터 복사, 무료팩스 보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제가 예전에 미정부차량과 사고가 있었는데요.

그것 때문에 보상을 받으려고 전주지방검찰청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다 서류 작성하고 집으로

가려는 찰라에 저를 부르시더니 은행통장 사본을

달라는거에요.;; 은행통장 사본이 있겠어요?ㅠㅠ


다음날 일찍 보내준다고 하고 나왔는데요.

제가 사는 곳 주변에는 다 술집들 밖에 없어서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던 중에 대단한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글쎄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팩스와 복사기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전에 바로 주민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모든 처음하는 것은 떨리잖아요. 주민센터에

들어가서 어떻게 해야 하나 이리저리 둘러보고

우선 번호표를 뽑아야지 하는데 제 눈에 보인건

번호표에 붙여진 글씨였어요. ㅎㅎㅎ


'팩스 및 복사는 무인민원발급기 옆

팩스기를 이용가능합니다.' 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보고 바로 그쪽으로 향하였죠.^^


대부분 모든 주민센터에 저렇게 적혀있다고

합니다. 모르시면 번호표를 뽑고 차례에 

물어보셔도 되고 한가하신 분에게 물어보면

될듯하네요.^^






혹시라도 막사용하면 안될 것 같아서

물어보았더니 복사와 팩스를 편하게

사용하면 된다고 하시네요.ㅎㅎ


아~ 진짜 어떻게 은행통장 사본을

보내야하나 걱정했는데 다행입니다.


복사기 위에도 복사나 팩스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있지만 벽에도

사용법이 붙여져 있어요.


팩스는 보내는 것만 되는 것이 아니라

받는 것도 된다는 사실!! ^^






복사와 팩스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더라고요.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덕분에 걱정거리 해결했습니다.





이렇게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복사나 팩스기를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정보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이 되어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무엇을 해야할 때 조금만 찾아본다면

더 많은 유용한 정보들을 찾을 수 있을거에요.


저도 새롭게 알게된 정보들이 있으면

이렇게 포스팅을 해서 많은 분들이 알 수 있게

도와드려야겠네요.^^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