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기도(용인) 어린이박물관 신청 및 방문후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추천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19. 5. 10.







★경기도(용인)박물관 신청 및 방문후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추천


안녕하세요.^^

주말에 부모들이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이

무엇일까요? 저는 '아이들과 어디를 갈까?'

라는 고민을 가장 많이 하는데요. 얼마 전에

집에서 가까운 아주 괜찮은 곳을 찾았답니다.


바로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이라는 곳인데요.


미세먼지로 집에만 있기도 그렇고 아이들에게

미안하기도 하여서 찾아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은 입장료가 있는 곳인데요.

매월 1, 3주 토요일과 일요일은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이기도 합니다. 대박이죠! ㅎㅎ


또한 무작정 찾아갔다가는 낭패를 볼 수가 

있는 곳이기도 해요. 미리 입장권을 예매 후

방문하셔야 하는데요. 어떻게 어린이 박물관

입장권을 예매하는지 알려드릴께요.


우선 검색창에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을 검색하시거나 하단의

홈페이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s://gcm.ggcf.kr/information/visit-info


과람안내에 대해서 나와있는데요. 한번씩

읽어주신 후 하단의 개인입장과 단체관람이

있는데요.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 후에

예매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처음이신 분들은 가입확인 절차가 있으니

가입을 하신 후 진행해 주시기바랍니다.





또한 감면대상자도 있으니 한번씩 확인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방문하고자 하는 날짜를 선택하세요.

무료입장은 매월 1, 3주 토, 일요일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유의하여주세요.






상품선택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시면되요.

저는 시간이 맞지 않아서 무료입장만 선택했어요.


트랜스포머 마법열차관람은 추가요금이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회차선택부분인데요. 저는 당일날 예약을

하였는데 맙소사 처음에는 8회차에만 

잔여인원이 남아있고 나머지는 매진이

되었더라고요.;; '아~ 못가겠구나~'라고

실망을 하고 있었는데요. 혹시나 취소하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몇번씩

새로고침을 하였습니다. 와우 몇번의

시도끝에 제가 원하는 회차에 잔여자리가

나왔고 바로 예약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여기서 간단한 TIP을 드리자면

매진이 되었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해서 새로고침을 하시면 분명 취소하는

분들이 나오기 때문에 당일 예약도 가능합니다.






바로 인원 선택해 주었습니다.

잔여회차에 가능한 인원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인원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약을 할 때 인증번호와 비밀번호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기억해 주셔야해요.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관람시간입니다.

관람시간 및 휴관일 관람료등을 한번씩

확인하면 좋겠죠?






마지막으로 예약된 상세내용을 한번더

숙지하시고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으로 출발~^^






저희는 6회차 오후 15:00 것을 예약했는데요.

14시 50분쯤 도착했는데 허걱;; 맙소사


차들이 줄줄이 대기하는 장면을 목격하였어요.

아마 오후시간에 가시게 되면 모두 격는 일을 듯

한데요. 박물관에 도착해서 20~30분정도는

기다려야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주차안내도 알려드릴께요.

입장이 무료입장이라고 주차까지 무료는

아니라는 사실!! ^^


주차요금도 꼭 확인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인터넷(모바일)예매는 관람일 1주전부터

가능하네요. 예매없이 방문시 입장이 불가

할 수 있다는 점 꼭 알아두세요.






스마트폰으로 예매를 확인하면 이렇게

표를 준답니다.^^






제가 예전에는 전주어린이박물관을 자주 가곤

했었거든요. 전주는 주차도 넉넉하고 예매없이

바로 가서 아이들과 놀곤했는데요.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은 확실히 면적부터

다르네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입에서

우~와~라고 나왔으니까요. ㅎㅎ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구나 라고 느꼈어요.

회차와 시간대가 나뉘어져 있어서 그런지

부모님들과 아이들이 많았지만 여러것들을

체험하는데는 무리가 없더라고요.






자 그럼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이 어떤 곳인지

무엇무엇이 있는지 다 찍지는 못하였지만

아! 이런 곳이구나 라고 사진으로 확인하세요.^^






아이들이 체험하는 것들이 많아서 좋고

소방관이 되어보기도 하고 택시운전사가 

되어보기도 하고 경찰차를 운전하기도 하고

정말 많은 체험들이 있다는 점이 장점인듯 하네요.






소방관체험에는 이렇게 옷과 안전모까지

준비과 되어있어서 많은 부모님들이 사진찍기에

정신이 없으실거에요. ㅎㅎㅎ






4세~5세 아이들은 열심히 뛰어다니며

이것 저것 체험을 하는데요. 1세~3세까지의

아기들을 위한 또다른 공간이 있답니다.


저희 둘째도 3살이어서 왔는데요.

너무 신나게 잘놀더라고요.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이 있는데요. 왜 많은 부모님들이 이곳을

찾는지 알겠더라고요.






1층에서의 체험을 끝내고 2층에는 무엇이

있지않을까? 하고 올라갔는데요. 역시나

자연과 인체에 대한 체험이 있더라고요.






초등학생들이 매우 좋아할 것 같아요.






1시간 30분정도 아이들과 놀고 밖으로 

나와서 이렇게 사진찍을 수 있는 곳들이

있어서 사진도 찍었어요.


부모님들은 힘들고 피곤하겠지만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놀고 신나하니까

기분이 좋더라고요.^^





이제 이런 곳이 있구나라는 것을 알았기에

한달에 한번씩은 꼭 아이들과 함께 방문을

하려고 해요.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정보를 공유해보아요.^^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