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동사무소, 농협 선불카드 신청 방법은?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20. 4. 19.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20일부터 현장 지급 선불카드 신청 방법은?


안녕하세요.

 경기도가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 현장 신청과 지급이 20일부터 시작됩니다. 경기도는 18개 시군과 공동으로 지난 9일부터 온라인 신청 사이트(basicincome.gg.go.kr)를 열고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온라인 신청은 30일까지 계속될 예정이기 때문에 20일부터 11일간은 온라인·오프라인 신청이 병행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7월 31일까지 받을 예정인데요.


1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내 31개 모든 시군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는 20일부터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받게되는데요. 농협중앙회 산하 은행지점도 모두 신청을 받게 됩니다. 다만 지역농협(단위농협) 가운데 시군과 협약을 맺지 않아 신청업무를 하지 않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신청 대상은 온라인에서 신청하지 않은 도민이나 위와 같이 카드 등록이 불가한 분들이 해당되는데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주소지 시군의 농협 지점에서 신청·수령할 수 있습니다. 


행정복지센터는 주중(오전 9시~오후 8시)은 물론 주말(오전 9시~오후 6시)에도 신청을 받는데요. 농협 지점은 업무시간인 평일 오후 4시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하려면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는 점도 잊지마세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서 한꺼번에 많은 신청자가 몰릴 것에 대비해 가구별 인원 수와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이 가능한 시기를 구분하는데요. 


1주차(4월 20~26일)에는 4인 가구 이상, 2주차(4월27일~5월3일)에는 3인 가구, 3주차(5월4~10일)에는 2인 가구, 4주차(5월11일~5월17일)까지는 1인 가구 또는 신청하지 못한 나머지 가구가 해당됩니다.


여기에다 공적 마스크 요일제 방식으로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 요일도 배분하게 됩니다.






 경기도와 각 시군은 오프라인 신청자에게 기프트 카드 형식의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할 예정이며, 일부 시군은 충전이 가능한 지역화폐 선불카드도 지급하게 됩니다. 선불카드는 주소지 시군 안에 있는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연 매출 10억원 이상의 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수령한 뒤 3개월 이내, 8월 31일 이전에 모두 사용해야 한다는 점도 잊지말아야겠죠!


온라인 신청 방법 및 신청 확인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확인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