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내 미세먼지 예방 저감 효과 식물 파키라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19. 3. 28.
반응형

 

 

 

 

 

 

 

  ★ 실내 미세먼지 예방 저감 효과 식물 파키라

 

 안녕하세요.^^ 요즘 가장 큰 화제는 미세먼지잖아요. 그로 인하여 연일 화제로 오른 식물이 있는데요. 바로 파키라라는 식물입니다. 왜 화제냐? 파키라라는 식물이 실내 미세먼지를 줄여주는데 효과과 있다고 입증이 되었기 때문이죠. 포털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로 오르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밑의 이미지에 보이는 식물들이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가 있는 식물 TOP5입니다. 이 식물외에도 공기정화에 도움을 주는 식물이 있는데요. 궁금하신분들은 이미지를 클릭하여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great1980info.tistory.com/102

 

 위의 공기정화식물을 보시면 아레카야자, 스투키, 틸란드시아, 행운목, 테이블야자등도 실내미세먼지 및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들로 알려져있죠.

 



 

 

 

 농촌진흥청은 파키라와 백량금 등 실내 미세먼지와 공기정화에 도움을 주는 식물 5종을 새로 찾아냈다고 밝혔는데요. 실험 결과 파키라는 4시간 ㎥당 155.8㎍의 초미세먼지(PM2.5)를 제거했습니다. 아울러 백량금은 142㎍/㎥, 멕시코소철은 140.4㎍/㎥, 박쥐란은 133.6㎍/㎥, 율마는 111.5㎍/㎥의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전자현미경으로 잎을 관찰한 결과 미세먼지를 줄이는 데 효율직인 식물의 앞 뒷면은 주름 형태로 이뤄져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보통의 효율을 보인 식물은 매끈한 형태이고, 낮은 효율의 식물 표면에는 잔털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이렇듯 초미세먼지 나쁨(55㎍/㎥)단계에서 기준 20㎥ 면적의 거실에 잎 면적 1㎥ 크기의 화분 3~5개를 두면 4시간 동안 초미세먼지를 20%가량 줄일 수 있다는 것이 농촌진흥청의 설명이랍니다. 

 

 앞으로 추가 연구를 통해 30% 구가 미세먼지 저감을 목표로 하여 줄일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아 언제부터 이렇게 미세먼지때문에 우리 아이들이 밖으로 나가서 맘껏 뛰어놀지 못하게 된걸까요. ㅠㅠ 불과 몇년전만해도 이렇진 않았는데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슬픈현실이네요.

 

 

 늘상 맑은 하늘과 맑은 공기가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그때가 너무 그립네요.ㅠㅠ 아직 미세먼지로 인한 의학적 피해가 많이 발생하지 않아서 그렇지 조금씩 미세먼지를 흡입하여 축적되면 정말 큰 문제라고 느껴질까요? 언젠간 꼭 좋아질거라고 믿으며 좋아질때까지 모두모두 마스크 꼭 착용합시다~^^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