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림바스 양변기 물 안 멈추는 증상 부속교체 수리 후기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23. 8. 25.

 

대림바스 양변기 물 안 멈추는 증상 부속교체 수리 후기

며칠 전부터 안방에 있는 대림바스

비대형 양변기 물을 내리면 물이 몇 번을

내려가야 그제야 물이 멈추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예전에 제가 직접 몇 번의 양변기 부속을

교체한 적이 있어서 이번엔 변기를 분해해서

부속품의 볼탑을 조절 후 물을 내리면 5번 정도

내려간 후에 멈추는 증상이 2~3번으로 줄는 것을

확인 후 다시 그냥 사용하였는데요.

 

그리고 열흘 정도가 지나고 나니

다시 물 내려가는 횟수가 늘더라고요.

 

그러다 마침내 물이 멈추지 않고 계속

내려가게 되어서 변기에 연결된 밸브를

잠그고 AS수리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교체비용이 제가 생각한 비용보다

많이 나오게 되면 제가 직접 부속품을

구매해서 교체하려고 가격도 다 알아놓았고요.

 

 

가격은 부속세트는 4만 원~6만 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부분 부속품은 2만 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AS 서비스 센터 -

우선 가격비교를 해야 했기에 상담원에게

물어보았는데요. 상담원은 확실한 가격은

모르기 때문에 as출장 기사님이 전화를 하면

그때 알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연락처를 남기면 as출장 기사님에게 연락이

오는데요. 그때 고장 증상등을 말씀하시고

가격을 물어보시면 되세요.

 

저도 증상을 말씀드린 후 가격을 말씀드렸는데요.

출장 기사님이 말씀하신 가격과 전체 교체하는

가격이 세트 부품을 사는 가격하고 많이 차이가

나지 않아서 AS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기사님이 집으로 방문을 해야 하기 때문에

날짜와 시간을 조율하시면 됩니다.

-교체 후기-

교체는 정말 빨리 진행되었어요.

10분도 안 걸린 것 같네요.^^;

 

금세 후다닥 교체하였습니다.

변기 고장으로 그렇게 고생을 했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고쳐진다고? ㅎㅎ

 

참고로 AS출장 기사님이 전체 교체라고

말씀을 하셔서 저는 전체를 다 교체하는 줄

알고 있었는데요. 그건 아니더라고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필밸브

TFT - 700NA라고 적힌 분사펌프

교체를 하셨어요.

 

그래서 제가 전체 교체하는 것 아닌가요?

라고 물어보니 이렇게 하는 게 전체 교체라고

말씀해 주시네요.;; 그래도 교체 후 아주 잘

물도 내려가고 멈추기도 바로 하네요.

 

이젠 문제가 있으면 가격 물어보고

속 편히 교체하려고요.^^

 

 

 

 

저희 집 대림바스 비데형 양변기의

모델명은  DST-500G5입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남겨드려요.

 

AS서비스 상담 연락처는 1588-1952입니다.

 

 

이미지 클릭시 대림바스 홈페이지로 바로가기

 

저와 같이 변기에 물이 멈추지 않고 계속

내려가는 분들이나 고장이 나서 어떻게 해야 하나

수리 및 교체 가격은 얼마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직접 격은 후기를 남겨 보았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