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포항시 저소득층에 한시생활지원금 포항사랑상품권 6일부터 지급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20. 4. 7.
반응형







포항시 저소득층에 포항사랑상품권 6일부터 지급


안녕하세요.

 국내에서 코로나19 피해로 여러 지원 대책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경북 포항시는 6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2만1647가구에 생활안정 및 소비여력 제고를 위해 약 131억 원 상당의 포항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고 전했는데요.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금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에게 상품권 배부 일정을 통지하면 대상자는 해당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상품권을 수령하면 됩니다.

 

이번 한시생활지원금 대상자는 기존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대상자)와 차상위계층(차상위본인부담경감, 차상위 자활급여, 차상위 장애인연금, 차상위 장애(아동)수당, 차상위 계층 확인), 시설수급자가 해당됩니다.

 

지급액은 자격별, 가구원수별로 다르며 1인 가구 기준 40~52만원으로 차등 지급하고, 수급자 본인이 수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노인, 장애인, 의사무능력자 등은 법정대리인, 급여관리자 등이 대리수령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저소득층 대상으로 지원하는 한시생활지원대상자는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대상에서는 제외 되므로 재난긴급생활비를 중복해 신청 할 수 없다는 점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포항시는 피해사업장의 무급휴직 근로자 및 특수형태 근로종사자·프리랜서 등 근로 사각지대 취약계층 1만200여 명에게 국비 53억3천만원을 지원한는데요.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31일까지 5일 이상 무급휴직한 근로자, 5일 이상 노무 미제공 특수형태 근로종사자·프리랜서 등에게 1인당 하루 2만5천원, 월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지원 신청은 9일부터 29일까지 이메일, 방문 등으로 할 수 있고, 무급휴직 근로자는 포항상공회의소로, 특수형태 근로종사자·프리랜서는 경북동부경영자협회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지급은 5월 중순까지 계좌로 입금할 예정이라고 포상시는 전했습니다.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