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베트남 VS 북한 격돌 박항서 매직으로 8강 가능할 것인가?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20. 1. 16.







베트남 VS 북한 격돌 박항서 매직으로 8강 가능할 것인가?


안녕하세요^^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U-23 축구대표팀은 16일(한국 시각)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AFC U-23 챔피언십 D조 3차전에서 북한을 상대하게 됩니다. 현재 베트남은 아랍에미리트(UAE)와 1차전, 요르단과 2차전 모두 0대0으로 비기면서 8강행 진출이 쉽지 않은 상황인데요. 


그래서인지 이번에 박항서 감독에게 관심이 많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많은 분들이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박항서 감독의 매직이 이번에도 통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기 때문이죠.






 대한민국 대표팀은 3승을 하면서 8강에 진출하였는데요. 만약 베트남이 8강에 진출하게 된다면 대한민국과 8강에서 격돌하게 되는데요. 그것 또한 초미의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2무 승점 2점으로 D조 3위인데요. UAE와 요르단이 1승1무 동률이며, UAE가 골득실에 앞서 선두에 올라있습니다. 조 2위까지 8강에 진출하는 상황인데요. 확실히 많이 어려운 상황이긴 합니다.


이번에 진짜로 박항서 감독의 매직이 절실히 필요할 때이네요.






조별리그 3차전 경기

베트남 VS 북한

16일 목요일 오후 10시 15분


단은 8강에 진출하려면 가장 먼저 북한을 이겨야 합니다. 이기지 못하면 자동 탈락되게 되죠. 하지만 이긴 뒤에도 UAE-요르단전 결과를 봐야 하는데요. 여기서 경우의 수는 복잡한데요. 잠시 알아볼게요. 


승자가 나오면 조 2위를 확보하지만, 비길 경우 골득실과 다득점까지 따져야 하는데요. 두 팀 이상 승점이 같으면 해당 팀간 조별리그 승점과 골득실, 다득점 순으로 순위를 가리게 됩니다. 상대 전적은 모두 무승부로 해당 팀간 승점, 골득실은 같을 경우에는 결국 베트남과 UAE, 요르단 간 다득점으로 순위를 결정하게 됩니다. 다득점도 같으면 조별리그 전체 승점, 골득실, 다득점 순으로 8강 진출 팀을 결정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UAE와 요르단이 0대0으로 비기면 모두 동률, 조별리그 전체 성적으로 순위를 가리게 되고, 베트남은 북한을 2골 차 이상으로 이겨야 요르단보다 골득실이 앞서게 되는 겁니다. 그렇게 된다면 베트남의 8강 진출 확정되며, 다득점 여부에 따라 조 1위도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UAE와 요르단이 골을 넣고 비기면 해당 팀간 다득점에서 UAE와 요르단이 베트남을 앞서게 되어서 베트남이 탈락하게 되는 경우의 수도 있게됩니다.





 베트남은 2017년 10월 박항서 감독 부임 후 마법 같은 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2018년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준우승을 시작으로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4강 진출이라는 쾌커와 스즈키컵의 우승컵을 거머쥐기도 했죠. 2019년에도 아시안컵 8강과 SEA게임(동남아시안게임) 우승을 거머쥐면서, 베트남 축구 역사를 완전히 새로게 써나가고 있는데요.


사상 첫 올림픽 출전을 위해 나선 AFC U-23 챔피언십 이번에도 박항서 감독의 매직이 통할지와 사상 첫 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네요.


오늘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을 응원합니다.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