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초간단 사골 없이도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쉽네 쉽네!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20. 1. 1.
반응형







★초간단 사골 없이도 떡국 맛있게 만드는 법 쉽네요~


안녕하세요.^^ 새해가 밝았습니다.


 설날이 되면 떡국실패없이 끓이기가 궁금하실거 같아요. 아주 맛있지는 않아도 중상정도로 먹을수 있어요.

떡국을 맛있게 끓일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사골육수 없이 떡국끓이기! (근데 사골육수로 끓여야지 더 맛있긴 하지만 멸치육수로도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재료 : 멸치, 물, 간장2스푼, 소금 반스푼, 참기름 1스푼, 마늘 1스푼(마늘향이 싫으시면 조금 빼셔도 되요.), 떡, 만두, 계란3개






떡국 떡을 물에 불려줍니다.


육수는 멸치를 7~10개정도 넣어주고 끓여줍니다. 끓인 육수에 멸치를 건져주고, 떡을 넣고, 마늘도 같이 넣어줍니다. 비린맛을 잡아주기 위해서 넣어줍니다.






계란지단은 생략하셔도 되요. 저는 거의 계란을 풀어서 마지막에 넣어주는데 오늘은 어른이 계셔서 특별히 계란지단을 만들어볼라고 합니다.







 계란을 풀어서 부쳐주고, 끓고 있는 떡국에 간장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소고기볶아두었던것을 넣어줍니다. 없으면 생략해도 됩니다.





 

 만두는 금방 풀어지거나 터질수 있으니 어느정도 끓였을때 넣어줍니다.






원래하던방식대로 계란을 풀어서 넣어줍니다. 마지막에 참기름1스푼을 넣어줍니다.






조미된 김이 있으면 손으로 부셔서 떡국 위에 얹을 용도로 써줍니다. 김이 들어가면 맛이 확다릅니다.^^





계란을 잘게 잘라서 줍니다. 아이들이 큼직한것을 좋아해서 저희는 손가락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완성된 떡국! 다 익은 떡국 위에 계란 고명과 김을 얹어주면 끝입니다. 백종원식 떡국은 아니지만 저만의 방식으로 맛있게 끓여봤어요.^^







새해 이루고자하시는 일 다 이루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한해도 나이하나 먹었네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떡국을 먹기 전 떡국의 먹는 이유 및 세뱃돈의 유래에 대해서 알고 먹으면 어떨까요?^^

하단의 이미지를 누르시면 알 수 있답니다.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