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미세먼지 정화에 좋은 공기정화식물 추천 베스트5

by 절짠(절약과 짠돌이 사이) 2018. 11. 13.







미세먼지에 좋은 공기정화식물 추천 베스트5


안녕하세요.

요즘 들어서 미세먼지가 많이

심해졌다는 느낌을 받으실거에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미세먼지 정화에

좋은 공기정화식물 다섯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레카야자


혹시 아레카야자라는 식물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저도 처음 들어봤거든요.^^


아레카야자의 효능은 탁월한 

실내 공기정화 기능입니다. 

50가지 실내 식물을 대상으로

프롬알데히드 제거 능력을 실험했을 때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 1위를 한 식물

이기도 한 아레카야자네요.


공기중 다량으로  수분을 내뿜기 때문에

천연가습기라고도  불리며, 음이온 발생,

전자파 차단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식물을 이제야 알게되었네요.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관리방법은 일주일에 한번씩 물을

충분히 주며 매일 분무기로 적당히

뿌려주면 됩니다.






2. 스투키


이 식물은 많이 본 것 같죠?

사소와 음이온을 방출시키고 실내 화학물질을

제거해주며, 전자파를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TV옆에 두면 효과적인 식물입니다.


저희집에도 티비옆에 두어야겠네요.ㅎㅎ


관리방법으로는 실내온도가 15도 이상

유지되는 그늘진 곳에서 키워야 하며

물은 1달에 한번만 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3.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는 흙에 심지 않아도 키울 수

있는 신기한 식물이기도 하답니다.

공기중 수분과 먼지 속에 있는 미립자를

자양분으로 삼아 자란다고 하네요.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며,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아서

산소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번생력과

자생력이 매우 강한 식물이기도 하네요.


관리방법으로는 일주일에 1~2회 물에

1분정도 담갔다가 빼주면 된다고 합니다.






4. 행운목


행운목은 나사가 인정한 실내 

공기정화식물이라고 할 만큼 유독

물질제거 능력이 뛰어난 식물입니다.

실내 커튼, 바닥 마감재, 벽지, 가스레인지

등에서 나오는 휘발성 화학물질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으며, 가습효과와 공기정화능력이

아주 탁월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새집으로 이사하게 되면 새집증후군

제거를 위해서도 필요한 식물인 것 같네요.


관리방법으로는 일주일에 한번씩 물을

교체해 주고 물은 나무 밑둥이 잠길 정도로만

채워주면 된다고 합니다.^^






5. 테이블야자


페인트, 니스처럼 화학적 유독가스를

정화하는데 탁월한 식물로 새집에서

나오는 유독 물질 제거 기능과 화장실

암모니아 및 화학적 유독가스 정화능력이

탁월해 이사집 선물로도 많이 이용되는

선물이기도 하답니다.


관리방법으로는 일주일에 흙을 만저보고

말랐을 때 물을 듬뿍 주면 됩니다.





자 이렇게 미세먼지 정화부터 

새집증후군제거와 전자파까지 

제거해주는 식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이제 당장 가서 몇가지 사보려고요.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바로 사야겠네요.^^


정말 미세먼지가 없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이 나가서 뛰어놀 수도 없고

어딜 나가기에도 겁이 난다니까요.ㅠㅠ


매일 매일이 쾌청하였으면 좋겠네요.


great1980info.tistory.com


댓글